보도자료

메를로랩, 한전산업개발 지능형 전력망 구축을 위한 MOU 체결

  • 작성일 2021-11-23 17:01
  • 작성자 관리자

메를로랩㈜x한전산업개발㈜, 에너지 효율화 및 지능형전력망 구축을 위한 협약체결

 

메를로랩㈜이 탄소제로 시대를 대비해 자사 ICT기술을 집약한 IoT조명 시스템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사무실, 물류창고, 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 적용 가능하며, 현재 복합물류센터, 가락시장, 산업인력개발원 등 민간, 공공 영역에 확산 중이다.

 

메를로랩㈜은 기존 산업 분야인 LED 조명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해 스마트조명으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기존 글로벌 조명 회사 및 국내 조명 회사들이 개발한 스마트 조명을 유선 혹은 유무선 혼합방식을 택하고 있는 데, 메를로랩의 제품은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바탕으로 100% 무선 연결만으로 최대 2,000개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제품의 가격과 설치 및 유지 보수 비용과 전력누수를 차단하여 전력운영비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 시스템은 조도 조절, 색상 조절, 스케줄 및 센서에 의한 자동 제어 등 다양한 스마트 조명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는 인간 중심의 최신 스마트 기능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또한, 구역별 및 시간대 별로 적절한 조도를 조절하여 누수 전력을 최소화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력 수급이 불안정한 경우에는 전력거래소와 연계하여 조도를 자동으로 낮추는 기능까지 내장되어 있다.  

 

지난 23일, 메를로랩㈜ (대표이사 신소봉)은 본 시스템의 효과적인 확산과 산업 현장에 적합한 시스템을 보급하기 위해 한전산업개발㈜(대표이사 김평환)과 에너지 효율화 및 지능형전력망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너지 효율화 및 지능형전력망 구축 등 사업모델 공동 개발 ▲IoT플랫폼 및 시스템, 스마트조명 등 관련 사업 공동협력 등을 주요로 한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스마트조명을 이용한 에너지 효율화 및 지능형전력망 구축 등 사업모델 공동 개발하고 ICT 기술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연구개발 추진 등 상호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스마트조명 보급 확대를 통해 정부의 탄소중립 선언과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하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서울경제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https://www.sentv.co.kr/news/view/590808
2021.03.24

약관

약관내용